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공유하고 싶은 생활 팁

계좌 통합관리 앱, 안쓰는 계좌 정리, 신용카드/보험 가입 이력 한번에 조회

by 꿈 많은 여우 2020. 7. 12.

얼마전 절약하는 재태크 관련 유튜브 영상에서 "계좌통합관리"라는 어플을 알게되었다.
내가 가입되어 있는 계좌를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고, 안쓰는 계좌는 남은잔액을 출금 후 해지 처리할 수 있다.

그 동안 이러저러한 이유들로 계좌개설을 많이 해놓았는데 잊고 살고 있어서 나도 한번 조회 해보았다.
분명히 꽁돈(?)이 생길꺼야라는 약간의 기대와 함께!

*나도 몰랐던 신용카드와 보험도 한번에 조회하고 정리하기에 좋다.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까지 한번에 조회가 된다.
이렇게 많은 계좌를 보유하고 있었다니!

 

이렇게 잔액 조회가 되며, 휴면 계좌는 잔액 이체 후 해지 할 수 있다.

 

내가 보유하고있는 카드와 포인트도 한번에 조회

 

헐, 뭐지, 나도 모르는 보험이 이렇게 많이 가입이 되었었다니. 무튼 지금은 손해보험 한개만 남기고 모두 해지함

 

 

한 판 돌면서 정리하고 나니 한결 마음도 가벼워진다!

 

앞으로 5년안에 부자가 되는게 목표다. 내 수중에 언제든지 현금화 할 수 있는 돈 10억을 말한다.
별것 아닌듯이 무심하게 흘려보냈던 소소한 것들 부터, 아니 그들 마저도 소중하여 여겨야 하는 것이었다.
그러한 마음가짐, 작은 돈이라도 소중하게 생각할 줄 아는 마음부터가 기본이며 출발점인것 같다.
그 동안 내 돈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기에 15년을 일하고 어느정도 많은 돈을 벌었지만 현명하지 못한 소비를 수없이 저질렀고, 어처구니없이 날려먹기도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보상이랍시고 인생을 즐기다보니, 현 주소는 두려운 노후다.
지금부터라도 현명하고 부지런히, 착실하게 준비하겠다고 마음 먹었고 하나씩 실천중이다.

 

 

부자가 되는게 목표다. 내 수중에 언제든지 현금화 할 수 있는 돈 10억을 말한다.
별것 아닌듯이 무심하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