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공유하고 싶은 생활 팁

모바일 삼성페이로 현금지급기에서 입출금까지 가능! 사용할 때마다 느끼는 편리함! ATM기에서 휴대폰으로 현금 출금하기.

by 꿈 많은 여우 2020. 7. 18.

휴대폰을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바꾸면서 사람들이 극찬하던 삼성페이를 나도 쓰기 시작했다. 요즘은 어디를 가나 삼성페이가 안 되는 매장이 없기에 지갑을 가지고 다닐 일이 없어졌다. 그런데 얼마전 백화점에 가서 상품권을 구매하려는데 현금밖에 안된다는 거다. 백화점이라 소상공인들처럼 계좌이체도 안되고 백화점에 ATM기가 있어도 카드가 없으니 당장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그날 저녁에 선물로 줘야 하는 거라 집에 갔다가 다시 와야 하나... (같은 일 두 번 하는 걸 젤 싫어하는데 말이쥐...)를 고민하는데, 문득 현금 지급기에서 "우리 삼성 페이"라는 걸 봤던 게 기억났다.
그래서 혹시나 하여 당장 삼성페이를 열고 찾아보니 계좌를 등록하고 출금할 수 있다고 되어 있었다. 모바일 인증서로 본인인증이 다 되니 바로 삼성페이에 우리은행 계좌를 등록할 수 있었고 ATM기에서 "우리 삼성페이" 메뉴를 통해 현금을 출금했다. 시간 절약을 한 것 같아서 매우 뿌듯했고, 사용해보니 정말 편리했다.
인간은 본인이 고수하던 생활 습관을 잘 바꾸려 하지 않는 습성이 있는데 이런 서비스가 나온 지가 좀 된 걸로 알고 있었음에도 '내가 그러고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삼성페이에서 계좌 세팅하고 ATM기에서 모바일로 출금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매우 쉽다~! 그리고 ATM기에서 휴대폰을 얹어놓고 출금이 될 때 뭔지 모를 짜릿함(?)이 있음.

 

삼성페이 앱을 열고 '계좌추가'하기
그러면 추가 가능한 은행들이 이렇게 쭉 나오는데 여기서 내가 등록할 계좌의 은행 선택
나는 우리은행 계좌를 등록했다. 그러면 신용카드들 처럼 은행 통장도 이렇게 나온다. 이제 카드없이 삼성페이로 입금, 출금, 이체가 가능하다.

 

현금인출기(ATM기)에서 '우리삼성페이' 선택하고 삼성페이 열어서 위와 같이 출금할 금액 입력하고 '확인'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온다
ATM 리더기에 휴대폰을 대면 현금이 나오는 짜릿함!

 



편리한건 많은 사람들이 이용 했으면 좋겠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