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인테리어

[소파 알아보기_1단계] 3종택1(미라지가구, 레이디가구, 이케아)

by 꿈 많은 여우 2020. 7. 15.

소파는 우선 페브릭 소재로 정했다.

가죽소파의 차가운 가죽이 피부에 닿는 느낌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반면에 페브릭은 아늑함이 있고 인테리어적인 면에서 컬러의 다양성도 있는 것 같다.

 

인터넷으로 3개의 마음에 드는 페브릭 소파를 골랐는데 그리 많이 알아보진 않았지만 여기 셋중에서 선택할까 한다.

너무 많은것을 알아보면 선택 장애가 올 것 같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세상엔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했다.

얼마 전 일산 가구단지에 갔었는데, 단지가 워낙 크고 샵들마다 너무나 많은 상품들이 있어서 여러 곳을 돌아보다 나중엔 멀미가 날 지경이었다. 대략적으로 요즘 스타일 정도 파악하는 시간으로 생각하고 결국엔 인터넷으로 검색 범위를 좁혀 가장 마음에 드는(음, 비용까지 고려했을 때 내 상황에 적합한) 소파 3개를 후보군으로 골랐다.

 

[미라지가구]캐나다 매그너슨 3인 소파

이름이 뭐 이래ㅋㅋ(Mirage, 영어발음은 뭐라지). 중국에서 만들어졌지만 캐나다 브랜드란다. 무튼 이 소파 너무너무 마음에 든다.

푹 파뭍힐 수 있을 정도로 푹신한 소파 좋아하는데 쿠션이 오리털로 되어 있어 정말 푹신하다고 한다.  

디자인도 예쁘고 고급진 느낌이다. 얼마 전 스카이캐슬이라는 드라마에 협찬도 했음.

 

[레이디가구]뉴알망 EC패브릭 가죽 소파 4인용

크림 라벤더의 컬러와 디자인이 모두 마음에 드는데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고민되는 건 푹신함인데, 후기를 보니 푹신하기보다는 탄탄한 느낌이라고 한다. 그 외에는 가성비 좋다, 디자인 이쁘다, 가격이 저렴해서 퀄리티를 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고급진 느낌이다 등 대체적으로 평이 좋다.

미라지 가구와 가격차이가 커서 매장가서 앉아보고 결정해야겠다.

*참고로 이건 페브릭은 아니고 EC페브릭이라는 신소재로 가죽인데 페브릭 느낌이 난다.

 

[이케아]엑토르프 소파 3~4인용

이케아 매장에 갔을 때 앉아봤는데 편하긴 했다. 그리고 디자인도 페브릭 중에서 무난한 스타일이어서 괜찮다 싶었다.

그런데 위에 미라지가구를 보다가 이걸 보니...너무 안 이뻐 보이네...

이사 때 비용이 워낙 많이 드니, 웬만하면 경제적으로 이케아에서 다 해결하려고 했는데 역시 이쁜 건 포기할 수 없을 것 같다. ㅠ.ㅠ (이러니 많은 상품을 보면 볼수록 눈만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 필요)

3인용 사진을 안찍어 와서 2인용을 참고로함.

 

 

이건 다른 모델인데 괜찮아 보임.

 

1인용 소파도 사야 하는데, 미라지 가구는 1인용 소파가 599,000원이다. 그럼 완전 예산 초관데 흠흠.

소파 100만원 안에서 만족할 만한 것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

 

이제 매장 방문해보자.

이케아 매장은 평일에 날 잡아서 혼자 찬찬히 둘러 볼 계획.


이렇게 알아본 결과 ↓

2021/01/24 -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집꾸미기] - 우리집 거실 변천사, 미니멀라이프는 실패했지만 아늑함은 채웠다.

 

우리집 거실 변천사, 미니멀라이프는 실패했지만 아늑함은 채웠다.

⛵ 이사오면서 최대한 심플하게 살기로 다짐했다. 사실 TV도 나는 거의 안봐서 필요없는데, 부모님이 오실 때를 대비해 갖다 놓기로. 그래서 거실은 TV와 소파! 이걸로 끝내기로 했다

mygemin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