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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MRO 산업 포트폴리오 완성...2025년까지 지역 핵심 산업 도약
항공산업에는 뿌리산업부터 첨단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가 집약돼 있다. 그만큼 타 산업에 비해 고부가가치 산업군으로 분류된다. 제조업 평균 부가가치가 4.6%인 것에 비해 이 부문의 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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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산업에는 뿌리산업부터 첨단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가 집약돼 있다. 그만큼 타 산업에 비해 고부가가치 산업군으로 분류된다. 제조업 평균 부가가치가 4.6%인 것에 비해 이 부문의 부가가치는 12.2%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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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025년이면 인천시의 MRO산업 육성 클러스터가 완성될 전망이다. 앞서 인천 투자를 결정한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IAI), 아틀라스항공에 이어 대한항공까지 합류하면서 항공기 '개조-중정비-엔진정비' 사업으로 이어지는 인천형 항공정비산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한 모든 기반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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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항공기 개조사업 투자 유치…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IAI)
② 중정비 아시아 허브, 인천에 마련…미국 아틀라스항공
③ 엔진정비 클러스터 구축…대한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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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육성 통해 인천 항공산업 추진동력 마련
2025년까지 도심항공교통(UAM) 상용화
지난해 8월 정부는 2030년까지 국내 MRO 시장을 5조 원 규모로 키우고, 관련 분야 일자리도 2만 3000명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인천시는 정부의 MRO 경쟁력 강화 대책과 연계해 MRO 인력 양성 및 도심항공교통(UMA)특화 도시 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025년에는 인천을 아시아 제1의 항공정비산업의 허브로 만든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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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미래의 청년인력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도모하고자 인천시교육청과 항공우주마이스터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한다. 2025년부터 항공정비, 도심항공교통, 우주산업 등 3개 학과 및 차별화된 교육방법을 통해 항공전문 청년 인력을 양성하고 기존의 정석항공고등학교와 한국폴리텍 항공정비특화캠퍼스(남인천캠퍼스)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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