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도 소식/개발호재

송도 항공우주융합캠퍼스 9월 문연다 | 2020.06.08

by 꿈 많은 여우 2020. 10. 11.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0&aid=0003290582&sid1=001

 

송도 항공우주융합캠퍼스 9월 문연다

산학융합지구 2만 m² 규모 준공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산업을 이끌 ‘항공산업 산학융합지구’가 들어섰다. 인천시는 항공산업 산학융합지구 항공우주융합캠퍼스와 ��

news.naver.com

산학융합지구 2만 m² 규모 준공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산업을 이끌 ‘항공산업 산학융합지구’가 들어섰다.

인천시는 항공산업 산학융합지구 항공우주융합캠퍼스와 기업 연구관이 송도국제도시 4공구에 준공됐다고 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산학융합지구는 송도 4공구 지식정보산업단지에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2만 m² 규모로 조성됐다.

교육·연구시설, 기업연구실, 재직자 강의실 등을 갖춰 인천의 전통 뿌리 산업 재교육은 물론이고 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아이디어를 모으는 협력이 가능하다.

항공우주융합캠퍼스는 9월경 문을 연다. 인하대 3개 학과(항공우주공학과, 메카트로닉스공학과, 기계공학과)와 1개 전문대학원(제조혁신전문대학원)이 이전하는데 500여 명의 학생과 연구진이 사용한다. 현장 중심의 산학융합형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연구개발(R&D)과 인력 양성, 고용이 단계별로 이뤄지는 시스템을 갖췄다. 인천 산업 생태계와 관련이 깊은 항공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인재 육성을 담당한다. 기업 연구관에는 재직자 교육장, 항공장비센터, GE적층제조센터가 설치되고 60개 기업, 800여 명이 입주한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반응형

댓글